본문 바로가기
그림책을 N.O.T.E 하다

생명과 타인을 위하는 마음가짐을 가르쳐주는 <로쿠베 조금만 기다려>

by 웨이홈스쿨 2023. 8. 29.
반응형

구덩이에 빠진 개 ‘로쿠베’를 위해 머리를 짜내어 자신들의 힘을 모아 구해내는 니야기. 생명과 타인을 위하는 마음가짐을 가르쳐 주는 그림책 <로쿠베 조금만 기다려>를 소개합니다.


로쿠베 조금만 기다려

#하이타니겐지로 글
#초신타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성품그림책_인내


로쿠베가 구덩이에 빠졌습니다. 어둠에 같힌 로쿠베를 발견했지만 아이들은 아무것도 할수 없습니다. “로쿠베 힘내”라는 말 밖에는 ..


힘내라는 말을 들은것 같아요. 로쿠베의 표정이 그래도 위로를 받은 모습이에요.

손전등을 비춰주고, 엄마들에게 도움을 구하고, 비눗방울도 불어주고 지나가던 아저씨에게 도움도 청해보지만 아이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없어 보여요.


큰일 났네. 큰일났어. 발만 동동 구르는 아이들


엄마들은 시끌시끌, 와글글 떠들면서 그냥 집으로 돌아가버렸습니다. 여기에 등장하는 어른들의 모습을 보면서 선한 사마리아인 이야기가 생각났습니다. 강도만난 사람을 그냥 지나치는 제사장과 레위인 이야기. 여러 루트로 어려움을 만난 사람들을 외면해 버립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그렇지 않죠. 힘내라는 말, 주위에 도움을 청하는 일,손전등과 노래와 비눗방울 같은것으로 힘이되는 행동들을 합니다. 액션을 취하고 생각하다가 아이들은 스스로 방법을 찾아 냅니다.

자신들이 로쿠베를 구했을때 감정이 어땠을까요 ?

작가는 (어른들에게는)사건이 아닌 사건을 대하는 어린 아이들의 고군분투를 통해, 세상과 생명을 따뜻하게 바라보는 아이들의 예쁜 마음을 더없이 유쾌하게 그려내고 있다.
-좋은 그림책의 기본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