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북테크로 부자 되는 방법

by 웨이홈스쿨 2023. 7. 18.
반응형

얼굴이 잘 생기고 못생긴 것은 운명 탓이나, 독서나 독서의 힘은 노력으로 갖출 수 있다. - 윌리엄 셰익스피어-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은 이유가 있다. 부자가 되면 넉넉하게 남을 돌아볼 수 있는 여유가 생긴다. 부모님께 선물을 드릴 때 이것저것 따지고 생각하지 않는다. 조카들에게 용돈을 줄 수 있다. 노후를 대비해 내 땅, 내 집, 내차를 살 수 있다. 후원을 할 수 있다. 나를 살리고 가족과 이웃을 살리는 일에 좀 더 적극적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남을 도우면서 자신도 잘되는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삶을 사는 것이 내가 꿈꾸는 일상이었지만 부자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해본 적은 없다. 주어진 삶에 만족하는 자족의 삶이 미덕이라고 여겼던 것 같다. 40이 되어보니 자족하는 삶도 중요하지만 플러스 알파로 경제적 자유를 얻어야 진짜 미덕인 것 같다. ‘의식을 깨워야 부자가 된다’고 마인드를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독서를 해야 한다. 책을 통해 돈은 버는 법을 알아내야 하고, 돈을 관리하는 비법을 터득해야 한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새벽을 활용하기로 했다. 삶을 변화시키고 싶은 사람, 독서를 하고 싶은데 시간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노력으로 독서의 힘을 길러 보자고 말하고 싶다.

한 권의 책을 읽음으로써 자신의 삶에서 새 시대를 본 사람이 너무나 많다 -헨리 데이비드 소로-

1. 의식을 개선하는 독서를 해라
네빌 고다드는 의식을 높여주는 책의 대표저자이다. 형이상학자이고 스승 압둘라에게 성경의 상징적 해석과 히브리어의 비의적 의미 등에 대해 가르침을 받았다.
대표 저서 : 네빌 고다드의 부활, 네빌고다드의 5일간의 강의, 네빌 고다드 라디오 강의, 네빌링, 상상의 힘, 세상은 당신의 명령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믿음으로 걸어라 등

2. 부에 관한 책을 읽어라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브렌든 버처드의 <백만장자 메신저>, 리처드 브랜슨의 <비즈니스 발가벗기기>, 하브에커의 <백만장자 시크릿>

3. 빚, 재테크와 관련된 책을 읽어라
<절박할 때 시작하는 돈 관리 비법><왕의 재정>, <빚지기 전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 백정선, 김의수의 <앞으로 5년, 빚 없는 사람만이 살아남는다>

4. 재테크 관련 책을 읽어라
일상에서 재테크를 실천할 수 있는 책
김태광의 <나는 직장에 다니면서 1인 창업을 시작했다> 이대표등의 <6개월에 천만 원 모으기>, 김석준의 <내 집마련 불변의 법칙>, 박민수의 <주식공부 5일 완성>, 김유라의 <아들 셋 엄마의 돈 되는 독서>

목적이 없는 독서는 산책이지 학습이 아니다-B. 리튼-

자녀교육과 고전문학에 관심이 많이 있지만 이것에 더해 부와 금융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보려 한다. 빚은 없지만 돈도 없는 나의 40대에서 시작한 금융에 대한 관심과 정보를 이 블로그에 담기 위해 블로그를 열었다. 부에 관한 책을 읽고 정리하고 적용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할 것 같다. 나는 남편의 권유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나에게는 시작부터 도전을 응원하며 함께 해주는 든든한 남편과 “엄마~ 잘해라!! 엄마~잘해라~” 두 손 모아 응원해 주는 딸은 있는데 실력이 없는 나를 보니 이대로 안주하고 있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책을 펼쳤다. 보다 잘 살기 위해서 책을 읽고, 독서로 부자 되는 것에 발을 디딘 것이다.

책 속에 길이 있다-속담

반응형